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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고객 최우선: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센터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 달성

마크 레이놀즈(Mark Reynolds), 글로벌 운영 부문 부사장

2021년 8월 2일

고객 최우선 블로그 시리즈의 첫 번째 편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협업하는 것의 중요성과 이러한 노력이 Digital Realty의 수많은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폭발적인 데이터 증가, 수요의 가속화, 데이터 중력 장벽의 붕괴는 오늘날 고객들이 직면한 글로벌 문제입니다. 고객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오늘날의 디지털 경제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보안 문제를 야기하며 워크플로를 방해하는지 알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고객에게 중요한 일이지만, 오늘날의 트렌드에 따라 고객이 달성하고자 하는 또 다른 필수 목표인 지속 가능성도 중요합니다.

지속 가능성, 데이터 센터 및 디지털 업무 환경
Forrester의 최근 데이터 센터 및 코로케이션 시장 동향 2021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합니다.

"세계 주요 경제 허브에서 데이터 센터가 성장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면밀한 조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 근무 모델이 활성화되면서 2020년 2월 1일부터 4월 중순까지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이 40%나 급증했습니다. 트래픽이 증가하면 전력 소비도 증가하게 됩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디지털 업무공간이 더욱 보편화되고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등 몇 가지 변화가 여전히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데이터 중력은 더욱 심화되고 데이터 증가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지속 가능성이 중요한 이유를 짐작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Forrester가 환경 조사와 데이터 센터에 대해 다룬 내용을 기업이 접하게 된다면 분명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고자 하는 행위의 주요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환경 성과로 글로벌 데이터 센터 업계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
팬데믹이 디지털 업무환경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도, 빌 스타인(Bill Stein) CEO는 짐 크레이머(Jim Cramer)와 함께 최근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스타인은 "우리가 지속 가능성에 집중하는 이유는 지속 가능성이 고객에게 중요한 문제이자 옳은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상위 20개 고객사 중 90%가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의 중요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했습니다.1 이에 따라 영업 및 고객 성공 팀은 이미 ESG 이니셔티브와 ESG 약속 및 피드백을 통합하고 협력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친환경 파트너를 찾을 때 고객에게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행동과 성과 및 지속 가능성 노력에 대해 받은 인정을 보여주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빌 스타인이 짐 크레이머와 인터뷰한 것은 2020년 4월, Digital Realty가 매년 26만 MW의 풍력을 공급하는 7.5년 전력 및 재생 에너지 인증서에 서명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직후였습니다. 스타인은 크레이머의 시청자들에게 Digital Realty가 지난 2년 동안 50만 미터톤의 탄소 배출을 줄였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매년 10만 대 이상의 자동차가 도로에서 사라지는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2020년 말까지 Digital Realty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0만 미터톤 줄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빌 스타인과 짐 크레이머의 대화 이후 Digital Realty와 고객은 다음과 같이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 에너지, 물, 폐기물 및 탄소를 통한 자원 효율성 개선
  • 이해관계자들과 투명성 및 성과에 대한 소통
  • 과학 기반 목표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를 통한 공격적인 탄소 배출 목표 설정
  • 모든 유럽 자산에 100% 재생 에너지 사용 지향
  • 인센티브 추구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팀이 에너지를 극대화하고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
  • 연간 에너지 18,400MWh와 이산화탄소 795톤(총 용량 기준)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는 하천 냉각 프로젝트 활용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Digital Realty의 더 많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성과, 협업 및 수상 내역은 2020 ESG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에너지 효율성, 투명성, 그린 리스 표준 및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Digital Realy가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인식 강화
고객이 지속 가능성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면 기후에 초점을 맞춘 목표를 추구하고 달성한 실적이 입증된 파트너를 찾게 됩니다. 예를 들어, Criteo는 100% 재생 에너지로 비즈니스에 전력을 공급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으며 Digital Realty가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생각했습니다.

"Digital Realty가 이 분야의 진정한 트렌드 세터라고 생각합니다. (지속가능성이) Digital Realty에게 정말 중요한 목표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재생 에너지 옵션을 찾기 시작하면 나머지 업계도 이에 발맞추어 선두 주자를 따라잡아야 하므로, Digital Realty가 업계를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바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의 의견에 더 귀를 기울이고 고객 피드백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하는 이유
  2. 트렌드 설정 및 경쟁 우위 유지
  3. PlatformDIGITAL이 데이터 폭증/데이터 중력/상호 연결 문제 + 지속 가능성 목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4. 고객이 파트너를 선택할 때 환경을 고려하는 방법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가 탄소 발자국에 미치는 영향을 효과적으로 입증하려면 효율성과 비용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환경 관련 기관으로부터의 인정도 중요합니다.

ESG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수상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0 NAREIT 리더 Lite Award 데이터 센터 부문 수상
  • 2020년 및 2021년 EPA ENERGY STAR 올해의 파트너 수상
  • 2020년 및 2021년 Green Lease Leader 금상 수상
  • EPA Green Power Partnership의 상위 20개 기술 및 통신 기업 목록
    Newsweek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 목록

다른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와 마찬가지로 고객과의 협업은 성공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여기에는 ESG 이니셔티브 개발도 포함됩니다. 2020 Infrastructure Masons 지속 가능성 챔피언 결선 진출자이자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 수석 디렉터인 아론 빙클리(Aaron Binkley)는 Nareit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커뮤니케이션이 ESG 보고서 수립(이자 보고서의 자체의 지속 가능성에 있어)의 핵심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초기에 집중할 주제의 중요도를 평가하고 이를 위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어야 합니다."라고 아론 빙클리는 말합니다.

지속 가능성은 함께 힘을 합쳐 달성할 수 있는 목표입니다. 새로운 지속 가능성 목표를 개발하거나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지금 바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 블로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청도 감사드립니다. 다음 고객 최우선 블로그 소식은 LinkedIn, Twitter 또는 고객 인사이트 보고에서 확인하세요.

다음 블로그도 확인해 보세요.

Digital Realty의 고객 최우선 블로그 시리즈 소개
지속 가능성 우선: 탄소 발자국 감소를 위한 Digital Realty의 글로벌 노력

1 - Digital Realty ESG 보고서,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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